중소기업청, 조선기자재 전용 연구마을 추진

중소기업청, 조선기자재 전용 연구마을 추진



▲사진= 중소기업청장 주영섭 ⓒ소비자저널▲사진= 중소기업청장 주영섭 ⓒ소비자저널 [서울,소비자저널=정한기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조선업 침체에 따른 국가주력산업의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조선기자재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이하 R&D) 지원하는 “조선기자재 전용 연구마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연구마을: 중소기업 부설연구소를 대학·연구기관에 집적하여 설치하고 대학·연구기관의 전공교수 및 장비 등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기술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기술개발 사업

이번 연구마을은 조선기자재 업체에 대해 중소기업청의 실태조사 및 간담회* 이후 추진하는 조선분야 중소기업 지원 방안과 관련한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 5개 지역대책반 중심으로 조사(‘16.7.11~8.11.) : 284개 기자재업체

** 부산·울산 현장방문(’16.5.25.~5.26.), 경남지역 간담회 및 현장 방문(‘16.8.19.)

우선, 조선기자재 중소기업이 밀집한 부산, 울산, 경남, 전남 지역의 대학·연구기관에 신규로 1개 내외의 조선기자재 연구마을을 지정하여 중소기업의 R&D, 사업화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규로 지정할 연구마을 이외에도 기존의 연구마을*이 설치된 대학·연구기관을 통해 조선기자재관련 중소기업은 기술개발을 지원 받을 수 있다.

* 숭실대, 순천향대, 조선대, 대구대, 창원대, 전남대(여수), 청운대(인천), 전북대, 한경대, 제주대, 인천대, 산업기술대, 금오공대, 명지대, 부경대, 한남대, 한밭대, 고려대, 아주대, 한국화학연구원(20개)

사업기간은 최대 2년으로 연구과제별로 1년 차에는 연구개발비를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받고, 2년 차에는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추가 지원비를 받는다.

조선기자재 연구마을에 참여를 원하는 대학·연구기관 및 중소기업은 지원 자격, 지원 내용 등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단, 중소기업은 연구마을 선정(10월말) 이후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의 안내공지(10월말)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다.

구독자들이 본 또 다른 기사 :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정한기 기자

News Syndication by SMBAfro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