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1일부터 ‘휴게소 정보’ 앱 서비스 실시

국토부, 1일부터 ‘휴게소 정보’ 앱 서비스 실시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기름값’정보 앱’으로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사진=국토교통부 장관 강호인 ⓒ 소비자저널▲사진=국토교통부 장관 강호인 ⓒ 소비자저널 [서울,소비자저널=정한기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와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가 국민들이 보다 쉽게 고속도로 휴게시설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8월 1일부터 기능이 개선된 ‘휴게소 정보‘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IOS 기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은 8월중 서비스 제공(예정)

이는 기존에 운영 중인 한국도로공사 ‘휴게소 정보’ 앱 서비스를 민자고속도로 휴게시설까지 확대하여 통합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휴게소별 대표메뉴, 편의시설, 브랜드 매장, 테마휴게소, 유가정보 등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였으며, 사용자 편의성(UI) 증진을 위하여 디자인도 개선하였다.

특히 이번에 개선되는 ‘휴게소 정보‘ 앱에서는 사용자 위치에 기반한 검색기능을 통하여 휴게시설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고속도로 최저가 주유소인 ’착한 주유소‘, 고객과 음식전문가의 평가로 선정된 ’ex-food‘ 등 이용자 중심의 유용한 정보도 수록하고 있다.

국토부는 민자고속도로 휴게시설 통합정보 제공과 사용자 편의성(UI) 증진으로 인하여 휴게소 정보앱 이용자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고속도로 이용고객에게 보다 나은 쉼터 제공을 위하여 “휴게시설 정보제공을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독자들이 본 또 다른 기사 :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정한기 기자

News Syndication by SMBAfro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