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풋고추생산자협의회, 마라톤대회에서 ‘풋고추 나눔행사’ 펼쳐

한국풋고추생산자협의회, 마라톤대회에서 ‘풋고추 나눔행사’ 펼쳐



▲(사진제공: 한국풋고추생산자협의회)한국풋고추생산자협의회가 골드마라톤대회에서 약 1,500여명의 마라톤 참여자들에게 풋고추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소비자저널▲(사진제공: 한국풋고추생산자협의회)한국풋고추생산자협의회가 골드마라톤대회에서 약 1,500여명의 마라톤 참여자들에게 풋고추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소비자저널 [서울,소비자저널=정한기 기자]     (사)한국풋고추생산자협의회가 17일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수변무대에서 진행된 전국마라톤협회 창단 15주년 기념 골드마라톤대회에서 약 1,500여명의 마라톤 참여자들에게 풋고추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철 기력 회복과 체력 보충을 돕고 비타민C와 캡사이신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우리 풋고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풋고추의 비타민C는 감기예방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하루에 3개씩만 섭취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비타민E,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체지방을 연소시키고 체내 열 발생을 증가시켜 여름철 고민인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쉽게 지치기 쉬운 여름철 수분 보충과 체력 보강을 돕는 풋고추는 익혀서 조리해도 비타민C가 거의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로 활용이 가능하다.

(사)한국풋고추생산자협의회 이길조 회장은 “풋고추는 비타민C를 비롯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라톤 참여자들은 물론 소비자들이 풋고추를 많이 섭취해 건강한 여름을 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한국풋고추생산자협의회는 8월~9월 중 서울 도심에서 ‘풋고추 나눔행사’를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구독자들이 본 또 다른 기사 :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정한기 기자

News Syndication by SMBAfro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