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반재호 활성화본부장 “소비자 신뢰 회복 중요한 시점”

[인터뷰] 반재호 활성화본부장 “소비자 신뢰 회복 중요한 시점”


반재호 활성화본부장▲사진 : 밝은미래협동조합 반재호 활성화본부장 ⓒ밝은미래뉴스-박세아 기자

소비자 교육‧평가 토대… 홍보관 운영 활성화방안 전문상담

소비자-매장 중개역할, 홍보관 이미지 제고 선도할 것

“그동안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수많은 홍보관 관계자들이 같은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다. 아울러 근래 정부 정책으로 예전보다 더욱 단속이 강화됨에 따라 지속적인 고객증원 및 매출이 감소되어 특설판매 업계가 힘들어졌다.

이런 상황 속에서 밝은미래협동조합이 소비자에게 신뢰를 심어주고, 업체는 좋은 제품을 통하여 떳떳하게 판매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활성화본부를 신설, 반재호씨를 초대 본부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어려운 특설판매 업계에서 한 줄기 빛과 같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밝은미래뉴스=박세아 기자] 밝은미래협동조합 반재호 활성화본부장은 지난 20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소비자 교육을 통한 신뢰 회복 및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통하여 본격적인 홍보관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특히 소비자들이 점차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증원시킴은 물론 소비자들의 직접 평가를 실시하여 신뢰도를 높여갈 방침이며, 또한 소비자들과 홍보관의 중개자로서 분쟁이 있을 시 적극 중재에 나섬은 물론 홍보관의 과대광고 등 관리‧감독 기능을 철저히하여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어  “현재 음지에 있는 홍보관들을 양지의 세계로 끌어올려나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의 신뢰 회복”이라며 “무엇보다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과 객관적인 소비자 평가를 진행하여 당당한 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반재호 활성화본부장의 활약으로 능동적인 소비자들이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매장도 거품 없는 좋은 제품을 제공해 서로간의 믿음을 쌓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박세아 밝은미래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소비자저널 편집국

News Syndication by SMBAfro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