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정호초청강연, 급변하는 시대, 믿음‧신뢰 바탕인 소비자 평가 중요”

“노정호초청강연, 급변하는 시대, 믿음‧신뢰 바탕인 소비자 평가 중요”


 인천 하이원에서 진행된 밝은미래협동조합 노정호 상임이사 강연 ⓒ밝은미래뉴스-박세아 기자▲사진 : 인천 하이원에서 진행된 밝은미래협동조합 노정호 상임이사 강연 ⓒ밝은미래뉴스-박세아 기자

인천 하이원 노정호 상임이사 초청 강연 펼쳐


[밝은미래뉴스=박세아 기자] ‘밝은미래뉴스’ 홈페이지 내 게재된 제품들은 홍보관 판매 제품들로써 소비자 본인이 이를 평가하고 구매결정을 돕는 객관적인 기준이 생겼다.

인천 남구 용현동 소재 하이원은 지난 17일 밝은미래협동조합 노정호 상임이사(前 한국노년복지연합 사무총장, 現 노년범죄연구소 소장)을 특별 초청하여 소비자 권리 증진 및 소비자 피해예방에 관한 강의를 실시했다.

금번 초청강연은 3000여 군데가 넘는 특설매장에서 어떻게 하면 중년층 여성 소비자들이 속지 않고 물품을 구입하고, 판매업체들은 어떻게 검증받은 제품을 소개할 것인지에 대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노정호 상임이사는 “소비자가 왕이라는 시대에서 실질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속지 않을 것인가?”며 “언론방송에서 나오는 소비자들을 속이고 기망하는 업체로 인해 특설판매장.의 이미지가 사기꾼 집단처럼 되어버렸다”고 언급했다.

▲사진 : 노정호 상임이사 초청 강연 모습 ⓒ밝은미래뉴스-박세아 기자▲사진 : 노정호 상임이사 초청 강연 모습 ⓒ밝은미래뉴스-박세아 기자

이어 “소비자들을 기망하지 않고 잘 하는 것에는 잘한다, 못하는 부분에는 못 한다고 말할 줄 알아야 한다”며 “국가에서 할 수 없는 부분에서 못하는 사람은 강력한 처벌을 통해 이 사회에서 뿌리를 뽑고 잘 하는 사람은 적극 권장해서 속이지 않고 소비자들을 위하는 사람들만 이 업계에 발붙이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노 상임이사는 TV조선 ‘법vs법’ 출연 영상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법을 알아야 법을 지키고, 법을 알아야 법을 활용한다는 사실을 강조했으며 실제 피해사례를 예로 들어 예방법을 제시했다.

김창우 실장은 “속지 않는 방법을 아는 소비자들이 오히려 더 제품을 신뢰하고 제품 소개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며 “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단계별로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앞으로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소비자평가표’를 자사 홈페이지 내에서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이 말로만 듣고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제품에 대해 판단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박세아 밝은미래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구독자들이 본 또 다른 기사 :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소비자저널 편집국

News Syndication by SMBAfro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