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분야 소식 –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제4회 요양보호사 통합대회 개최

요양분야 소식 –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제4회 요양보호사 통합대회 개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가 다음달 4일 오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요양보호사, 장기요양기관종사자, 자원봉사 개인 및 단체, 대한노인회 회원 등 약 500 여명이 참가하는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1424879158946
▲사진은 지난 2월 25일 진행된 ‘2015년 요양보호사 복지수준 향상을 위한 정책토론회’ 모습.

본 행사의 취지는 노인 장기요양보호제도 시행 7주년 기념 및 경로의 달을 맞이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격무에 열중하고 있는 전국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자긍심을 부여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제1부 행사로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및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중 사회적으로 모범이 되고 노인복지 발전에 이바지하는 이들의 공적을 각 시도지부에서 추천받아 시상(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 지역구 의원상, 중앙회 회장상 등)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제2부는 노인장기요양서비스 종사자(요양보호사)들의 처우개선 및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제3부로는 2015년도 공익지원사업의 수행과정 등의 경과보고를 내빈과 요양보호사,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및 기관(단체), 자원봉사자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제4부 행사로는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khan_y2VFRk

정부의 적극적인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정책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여전히 일선 요양보호사의 처우와 현실은 거리가 있다는 볼멘 소리가 불거지는 가운데 통합대회가 그 분기점이 될지에 대한 관련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소비자저널 편집국

News Syndication by SMBAfro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