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잎부터 달라야 한다. 창경포럼 아카데미, 협동조합 기초공사 아카데미로 각광,

<43기 교육 수료후 기념사진>

창업경영포럼(이하’창경포럼’)은 지난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9시까지 서울 서초동 소재 창경포럼 아카데미센터에서 협동조합 경영인을 대상으로 전문가나 기업의 핵심가치를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독창적 교육프로그램인 ‘메타플랫폼’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메타플랫폼’ 아카데미란 ‘전산적 의미의 개념으로서, 전산환경에서의 모든 업무가 하드웨어를 구축한 뒤 소프트웨어를 탑재하듯, 엔지니어들이 시스템을 구축할 때 절차적인 프로세스에 의해 진행하듯, 기업경영이나 조합운영에 있어서도 정밀한 기초 환경 구축을 다루는 아카데미다.

이 교육은 요즘 경제계의 핵심화두로 꼽는 ‘협동조합’의 운영과 타 조합연대를 위한 실무 교육의 성격이 강하고, 교육내용은 조합과 전문기업을 위한 메타플랫폼 구축 및 구현 특강으로 구성되며. 메타플랫폼의 이해를 돕고 매타플랫폼 기반의 협업과 비즈니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유용한 커뮤니티 구현와 대고객업무,소셜(SNS시대 기업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실무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교육과정의 강사인 염요일 창경포럼 상임고문은 ‘국내에는 2012년 12월 협동조합기본법 시행이후 5천개가 넘는 조합이 설립되었다. 하지만 설립된 모든 조합이 성공적이..

Powered by ⓒ소비자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