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 건축

건설 건축 부문 사회적협동조합 출범한다!

‘건축사’를 중심으로 건축관련 전문인, 전문 기업들 비영리 조합

지난달 가진 발기인 대회 모습 ( 건축사, 건축 관련 전문 건설사 등 대표 모임

(가칭)대한친환경건설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4월 26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방배열린문화센터에서 발기인 대회를 가지고 공식 출범했다.

이 조합은 오는 6월 7일 첫 창립총회를 앞두고 건설과 건축 분야 전문가와 기업들의 사회적 기여에 초점을 두고 우리사회에 건설 분야의 기여 모델을 논의해 왔다.

조합은 조합원 구분을 협동조합기본법에서 규정한 4개 분야로 구분하고 각 부문의 조합원을 기다리고 있다.

조합원 구분은,

1. 관련업계 생산자(사업자) : 건설 건축 관련 전문가(건축사, 건축설계사 등), 전문기업(종합건설회사, 전문건설회사 등)

2. 수요자 (소비자) : 건설 건축관련 도움이 필요한 일반인으로서 분야별 신뢰성있는 전문가 상담, 문의를 희망하는 자, 무료 컨설팅 혜택.

3. 자원봉사자 : 사랑의 집짓기 등 건설 건축 부문 전문기업과 일반인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기여 프로그램. ( 재능기부 등)

4. 협찬 및 후원자 : 조합의 발전을 지원하는 물품, 금품 등의 기부를 희망하는 독지가 등

5. 직원 : 조합의 업무를 지원하는 영역의 역무 수행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조합원 구분에 따른 조합원 혜택 또한 모두 명확히 규정되어 있으므로, 각 구분별 조합원들은 각기 목적에 따른 혜택도 누리는 동시에 사회 참여와 기여의 목적도 동시에 이룰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합에 참여하는 가망 조합원은 창경포럼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 분야의 업종별, 지역별 조합에도 자동 가입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 조합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확인은, http://bit.ly/1jKoisQ 에서 확인하면 되며

참여를 문의는 (국번없이) 1688-9759, http://smbaforum.com , http://presscoop.com , http://twitter.com/smbaforum , 기타 각 포럼 공식 소셜계정에서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가입신청 하려면, http://bit.ly/1ilaX9 에서 가입신청을 작성하면 된다.

 건설, 건축관련 기타 행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