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 문화

‘공예’분야 전문가 조합 출범,

대한공예품협동조합 초대 이사장에 윤기성씨 선출,
한국의 공예품 사업모델 ‘한류’화, 글로벌한 공예전문 조합 탄생 기대!

창업경영포럼은 지난 17일 오후6시부터 8시까지 경기도 성남시 소재 신한타워 2층에서 ‘대한공예품협동조합’을 창립하고 초대 이사장에 윤기성씨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윤 이사장은  “선출된 이사진과 함께 한국 공예 전문가와 공예품을 일반인에게 잘 알리고, 교육과 서비스를 포함하는 독특한 프로그램을 통해 조합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며, 한류 공예를 실현시킬모든 기반 준비를 마쳤다” 고 포부를 밝혔다.


< 사진 :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윤기성 이사장이 총회 진행 중 활동보고하고 있다. >

  이날 총괄 진행을 맡은 홍경표 창경포럼 사무총장은 “이번 행사의 경우 ‘공예를 포함하는 일반제조’ 부분으로는 첫  적용 모델이 되어 기쁘고, 창경포럼이 운영중인 ‘연맹’ 회원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한국의 공예품 사업모델을 ‘한류’화 할 수 있도록 협업하여 글로벌한 공예전문 조합 탄생이 기대된다. ”


< 사진 : 창립총회 행사 진행 중 > 

“조합원 확충 지원을 위해 우선 창경포럼 온, 오프라인 기존 회원들을 중심으로 이 조합 출범을 알리고, ‘공예품’ 관련 전문가 또는 관심있는 일반회원을 대상으로 조합원 가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 전했다.

이날 임원진에는 감사 김환기  이사 김경숙 이사 박상례 이사 김현승 씨가 조합이 정한 선거규정에 따라 선출됐다.

이어, 2014년 사업계획과 수지예산안을 승인한 뒤 전 조합원이 2층 ‘빕스’ 부페레스토랑에서 식사와 함께 개별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 사진 : 2층 ‘빕스’ 레스트랑에서 실시된 ‘총회’와 ‘만남의 장’ 시간을 가지는 조합원들>

이 조합은 17일 창립총회 성회 결과를 토대로 오는 7월경 관할지자체로 설립신고 필증 교부 신청 접수 예정에 있다.

이 조합의 행사사진과 진행일정 보기 http://bit.ly/1n0jxgv

이 조합에 가입신청 문의는 http://bit.ly/1tk4OOe 이나 (국번없이)1688-9759로 문의하면 된다.

[ 협동조합뉴스팀, 온라인뉴스팀 공동취재 ]

http://presscoop.com/news/view.asp?idx=236&msection=10&ssection=77&page=1